탑배너 열기

 

인사말


항공운송학과 학과장 인사 말씀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항공운송학과 학과장을 맡고 있는 전정기 교수입니다.

영남대학교 항공운송학과는 영남대학교와 공군 사이의 계약에 의하여 운영되는 계약학과입니다. 따라서 대학생활을 하면서 일반적인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된 고민거리인 등록금, 병역, 취업, 등의 문제가 항공운송학과 학생들에게는 해당되지 않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항공운송학과 학생들은 재학기간 4년 동안 공군에서 전면 장학금 지원 뿐만 아니라 졸업하면 전원 공군장교로 임관하기 때문에 입학과 동시에 병역문제는 해결되는 것입니다. 이후 공군장교로 의무복무기간을 충족하고 나면 대부분 각종 항공사에 취업하게 되므로 양질의 취업이 보장되어 있다고 하겠습니다.


둘째,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현 KAI 사장 역시 영남대학교 항공운송학과 교수 출신이며, 공군사관학교 교장을 역임한 분 역시 교수로 봉직 중입니다. 이외에도 공군에서 훌륭한 경력을 쌓으신 분들로 교수진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항공운송학과의 발전 가능성입니다. 현재 KAI를 비롯한 유수의 항공 관련 핵심 기관 및 기업들과 MOU를 추진 중이며, 이러한 산학협력은 우리 항공운송학과 학생의 교육과 향후 진로에 많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니다.

우리 항공운송학과에서 다른 학생들과는 다른 특수교육을 이수하고 나서 조국의 영공을 지키는 공군 장교로 영예로운 생활을 하게 될 뿐만 아니라 공군 장교로서 또는 예편 후 항공 관련 회사에 최고의 대우로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는 밝은 미래의 주인공이 되기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영남대학교 항공운송학과 학과장전정기